본문 바로가기

기타

도메인(domain) 연장비용을 알아봅니다.

최근에 도메인을 연장했습니다. (2017년2월)
이런저런 이유로 도메인을 3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한때는 도메인을 잘 선점하면, 큰돈이 된다고 이야기 된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다양한 도메인 확장자가 만들어 지다 보니, 도메인 선점의 장점이 점점 사라지는 듯 보입니다.)

현재는 웹티즌에서 도메인 연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닷네임(dotname.co.kr)에서 도메인은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이곳이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몇번을 도메인 연장을 하면서, 가끔 비용 검색도 해봤지만, 닷네임 보다 저렴한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 국내 도메인 (co.kr)을 연장할때, 비용차이가 발생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닷네임이 최저가가 아니였음을 발견했습니다. 도메인 연장비용이 웹티즌이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그래서 웹티즌(www.webtizen.co.kr)으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두 회사의 주소가 동일 합니다.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두 회사 모두 "테란로 234 삼익라비돌 B/D 3층" 에 있네요....-.-;;;
뭐, 같은 건물, 같은 층이라고 해도,
중요한건, "웹티즌"이 도메인 연장 가격이 저렴하다는 겁니다.

===================

요약들어 갑니다.

- 2017년2월 현재, 도메인(co.kr / com ) 연장비용은 웹티즌이 경쟁력이 있습니다.!!

====================

보충 설명 자료입니다.

- 도메인을 처음 구입하는 사람은, 해외호스팅 업체를 잘 선택해 보면, 처음 1년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호스팅을 이용하는 기간동안 계속 도메인을 무료로 등록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 호스팅을 이용하면, 도메인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처음 1년은 아주 싸게 구입한 후, 그 다음년도 부터는 저렴한 연장비용을 제공해 주는 업체로 이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이전비용 은 고객유치를 위해서 할인을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 2017년 2월 현재 "웹티즌" 의 조건이 상당히 양호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