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드론 (EHANG GHOSTDRONE 2.0)

알리 익스프레스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주기적으로 끌리는 타임이 있습니다.)
사이트 대문에 드론 사진이 보여 유심히 살펴 봤습니다. FLASH DEAL (플레쉬 딜) 이라고 합니다.

필자는 작년에 4대의 드론은 구입했습니다. (대부분 장난감 수준이였습니다.)
게다가 항공촬영을 하려고, 샤오미 미 액션카메라 까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맞습니다. 드론을 시작하게된 배경은 항공촬영에 큰 호기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4번째로 구입한 드론에 액션캠을 장착하기 위해서 김발(gimbal, 카메라의 진동을 잡아주는 장치, xyz축의 미세조정 모터로 카메라의 수평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까지 구입했으나, 비행체의 힘이 약해서 1분이상 비행을 하지 못하는 암담한 현실을 직면합니다. (당시 유튜브에서 호주 사람이 동일한 드론과 김벌로 5분이상 비행한 것을 보고 흉내 냈으나, 망했습니다.)

항공촬영이 쉽지 않음을 깨닳고, 한동안 좀더 추진력 있는 드론을 조립하려고 부품 공부도 했지만, 결국 드론을 접고 맙니다. (가장 큰 이유는 드론을 공부하는 동안에도 드론 기술이 하루가 멀다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기체는 점점 가벼워 지고, 배터리 성능은 점점 좋아지고....)

완제품으로 한방에 갈까 하고, (당시 펜텀3 프로 가격이 138만원 이였습니다.) 고민도 했지만, 기술개발 속도가 너무 빨라서 강하게 밀어 붙치진 못했습니다.
작년에 펜텀3 후속작인 매빅프로(DJH, 펜텀3 제작사)가 130만원대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소형화를 이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빅프로는 살짝 끌렸습니다. 접히는 날개는 훌륭한 아이디어라고 봅니다.)

--------------------------
여기까지 831 글자를 기록했습니다.
--------------------------

그러던 와중에 오늘 꽤 잘 만든 사양에 50만원 이내의 제품을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보게 된 것입니다.



성능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Brand Name: ehang
Aerial Photography: Yes
Connectivity: APP Controller
Remote Distance: 1000m
Camera Integration: Camera Included
Optical Zoom Ratio: Fixed Focus
Control Channels: 8 Channels
Main Rotor Diameter: 350 mm (13.8 in)
Action Time: 25min
Pixels: 12 million
FPV Operration: No
Sensor Size: 1/2.3 inches
Gyro: ESCs
Model Number: EHANG GHOSTDRONE 2.0 Aerial
Camera Features: GoPro Compatible,4K HD Video Recording
Frequency: 2.400 GHz - 2.483 GHz
Features: Sports 4K camera Somatosensory manipulation
Charging Time: 60 min-70 min
State of Assembly: Ready-to-Go
Video Recording Modes: 4K@24fps /2.5K@30fps /1080P@60fps /720P@

요약하면,
- 성능좋은 카메라 달린 드론으로 가격이 싸다.
- 특징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제어 합니다.

구매 후기를 살펴보면,
- 사양에 나와있는 1000m 거리 제어가 불가능 하고, 300m 정도 수준이라고 합니다.
- 김발이 가끔 오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 추락 사고도 발생하였습니다. (드론 추락은 심심치 않게 접할수 있습니다. 고가의 드론일 경우, 한방에 사라지는 거겠죠.)
- 비행중 배터리 폭발사고도 한건 후기 있습니다. 배터리 폭발때문에 추락한 건지, 추락 후, 배터리가 폭발한 것인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요약들어 갑니다.
- 50만원 대, 항공촬영 가능한 드론입니다. 배터리 비행 시간도 20분 으로 나와 있습니다.
- 비행중 예측못한 사건들이 발생하는건(배터리 완전소모, 컨트롤 불가, 주파수 혼선) 드론이 갖고 있는 태생적 한계라 생각됩니다.
- 조만간, 20만원대 항공촬영 가능한 드론도 (촬영품질도 어느정도 좋아야 겠죠) 출시 될거라 예상해 봅니다.


----------------
여기까지 2105 글자를 사용했습니다.
----------------